[e-컴퍼니]투비원커뮤니케이션즈

"전략적인 병·의원 마케팅을 추구한다."

광고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병·의원 홍보·마케팅 업무를 대행하는 투비원커뮤니케이션즈(대표 하춘근).

다가올 의료시장 개방과 의료기관간 경쟁체제 돌입에 따른 체계적인 병원마케팅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투비원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목표는 병원경영 개선, 환자만족도 향상 등을 위한 고급화된 의료기관 커뮤니케이션 구현에 있다.

이를 위해 하춘근 대표를 비롯 광고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광고전문가들로 팀을 구성, 홍보·마케팅 대행을 의뢰하는 의료기관의 모든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병원 CI(이미지 통합)작업, 책자 발간, 광고 대행, 해당 의료기관의 의료인·환자간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을 수행하는 투비원커뮤니케이션즈의 차별화된 전략은 과학적인 의료기관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다.

하대표는 "다양한 경쟁을 요구받는 현실에서 의료기관도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 개념 도입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환자라는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과 장기적인 목표설정을 통한 병원 인지도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의 과감한 투자가 절실하다"고 강조한다.

투비원커뮤니케이션이 강조하는 병원 마케팅은 의료인과 환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있다.

즉 단순한 병원 알리기식의 광고나 안내책자 발간 차원을 넘어 지역병원, 특화병원이라는 각 의료기관의 가치를 환자들에게 알리고, 환자들이 치료와 함께 휴식·여가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의료기관의 전체 구조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지난해 말 회사를 설립 양산병원, 기장병원의 병원 홍보·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투비원커뮤니케이션즈는 현재 서울지역 1곳과 경기도 지역 병원의 홍보·마케팅 대행 업무를 준비중에 있다.

또 대전과 부산등 중소병원과도 업무협약을 추진중이며, 개원의 홍보·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해 각 전문과별 특성에 맞는 의원급 마케팅 전략 방안을 수립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