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례로 알아보는 최신 지견 및 진료지침 주제로 연수강좌 진행


보라매병원(원장 이철희)이 23일 개원의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병원 진리관 6층 대강당과 희망관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증례로 알아보는 최신 지견"을 비롯한 "최신 국내외 진료지침"을 주제로 진행됐다.

두 개의 파트로 진행된 강좌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점차 세분화, 전문화되는 1차 진료의 질환별 진단에서 해석과 치료법에 대해 소개하고, 최신 국내외 진료 지침에 대해 발표했다.

첫 번째 파트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의 치료(소화기내과 김원 교수) ▲혈관기능과 질환 진단검사의 실제(순환기내과 서재빈 교수)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단과 치료(류마티스내과 신기철 교수) ▲약발진, 두드러기 진단 및 치료(피부과 윤현선 교수) ▲요실금의 진단 및 치료(비뇨기과 손환철 교수) 등이 다뤄졌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알레르기비염의 진료지침(이비인후과 김대우 교수) ▲국내 뇌졸중 가이드라인(신경과 권형민 교수) ▲국내 6대암 검진프로그램(혈액종양내과 김진수 교수) ▲만성폐쇄성폐질환 진료지침(호흡기내과 김덕겸 교수) 등 개원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20개가 넘는 다양한 주제별 발표가 이어졌다.

이철희 원장은 "올해는 병원의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료지침 등의 다양하고 방대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모임을 개최해 지역사회 의료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