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도국 보건의료인력 학습지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은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의 상시학습을 지원하는 사이버 영문콘텐츠를 개발, 20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에 개발된 콘텐츠는 감염병관리, 모자보건증진, 보건의료정책 등 "감염관리(Basic Infection Control)"와 "산모관리(Maternal Care)"에 대한 것으로, KOHI에서 진행하고 있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 국내 초청연수에서의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외부교수 및 병원 전문가 등의 자문을 받아 기획·제작됐다.

이상용 원장은 "개발도상국의 보건환경 개선에 매우 필요한 감염관리와 산모관리에 대한 내용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이버콘텐츠 개발 및 보급을 통해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의 전문성과 역량강화에 힘써 이들 나라의 보건의료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콘텐츠는 KOHI 홈페이지(www.kohi.or.kr)에 탑재되어 운영된다. KOHI는 지금까지 "보건의료체계(Health System)"사이버 콘텐츠와 "일차보건의료(Primary Health Care Nurse Practitioner)" 영문책자발간 등 보건과 관련한 다양한 영문매체를 개발했고, 이를 국내 초청연수 집합과정과 연계해 교육의 효과를 높여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