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참석
▲이병훈 서울시의사회 부회장(이병훈 소아과의원장)은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제85차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참석차 출국 예정. 이부회장은 1995년도 국제라이온스협회 세계대회 의료단장으로 일한바 있다.


中 심장수술팀 연수 마쳐
▲박영관 부천세종병원 이사장은 한달간 진행된 중국 하얼빈시 아동의원, 심양시 홍십자의원 심장수술연수팀(13명) 대상의 심장수술연수를 마치고 최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부천세종병원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병원측은 향후 중국 현지에서 심장병어린이 5명을 수술할 예정이라고.


서울대-동경대 외과포럼
▲김 상 준 서울대의대 외과학교실 주임교수는 일본 동경의대 외과학교실과 공동으로 오는 6일 오후 7시30분 서울대 암연구소 2층 이건희홀에서 "서울의대-동경의대 외과 포럼 2002"를 개최한다.


국제카톨릭의대학술회장에
▲옥인영 가톨릭의대 학장은 최근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제11차 국제 가톨릭의과대학협의회 학술대회"서 2004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학술회의 회장으로 추대됐다.


"Andrologia"자문위원에
▲김세철 중앙대부속 용산병원 비뇨기과 교수는 최근 독일 출판사 "Blackwell Verlag"에서 발행하는 국제적인 남성과학 전문학술지인 ‘Andrologia"의 과학자문위원회(Scientific Advisory Board)에 위촉됐다.


교통의학회 새회장에
▲문 명 상 가톨릭의대 명예교수(대전선병원 정형외과)는 지난달 24일 열린 대한교통의학회 정기총회에서 새회장에 선임됐다.

대한교통의학회는 교통의학 학술연구와 교통사고 예방 및 희생자 감소 대책 개발 등을위해 설립됐다.

국가보훈처 감사패 받아 ▲이원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장(비전21 심장혈관센터 소장)은 지난달 27일 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들에게 베푼 진료와 친절봉사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알코올 환자 지침서 출간
▲김 성 곤 부산대병원 정신과 교수는 최근 알코올 중독환자 관리지침서 "알코올 및 약물중독 질환을 위한 BRENDA치료(美 펜실베니아대 Joseph R. Volpicelli 교수)"를 번역·출간했다.

이 책에는 알코올중독 전문 카운셀러, 임상심리사, 진료간호사 등 치료전문가들을 위한 지침이 수록.


日 유방암학회 참석
▲윤 정 한 전남대병원 내분비외과 교수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일본 나고야에서 개최되는 제10회 일본유방암학회에 참석, "The Relationship between PAI-1 and Bone Marrow Micrometastases in Breast Cancer"에 대한 논문을 발표할 예정.


성장장애 무료건강강좌
▲신재훈 한양대병원 소아과 교수는 오는 8일 한양대동문회관 소극장에서 성장부진의 다양한 원인 등을 주제로 무료건강강좌를 실시.

성장장애의 원인과 치료법 및 자가진단법 등을 소개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성장곡선 진단방법, 한국소아발육 표준치, 저신장 소책자 등이 무료 배포될 예정.


인천시병원회장 선임
▲이상철 인천 부평세림병원장은 지난달 28일 인천 뉴스타호텔에서 개최된 인천시병원회 총회에서 새회장에 선임.


내과 무료건강 강좌
▲이 현 우 포천중문의대 구미차병원장은 오는 5일 4시부터 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심장병(고혈압)과 성 기능(서영배 내과 과장)"을 주제로 내과 시민 무료건강강좌를 실시한다.


대치동으로 개원 이전
▲박경우 광혜병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최근 서울 지하철 선릉역 인근에서 강남구 대치3동 995-25(삼성역 앞, 전화:538-7111)로 이전개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