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발, 탈모 명품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두 볼 수 있는 ‘2012 서울 가발·탈모방지 전시회’가 23일 부터 25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오전 10시부터~오후 5시까지 열린다.

탈모, 가발 전문브랜드 약 200~300여 곳이 참석하고, 1만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탈모 무료상담은 물론 고급 헤어샵에서나 볼 수 있는 기능성 고급 탈모방지제품, 가발제품 체험 및 경품의 기회, 탈모를 치료하는 고주파기기, 레이저기기 등 첨단 탈모치료기까지 탈모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주요 행사 중 하나로 ‘명품브랜드 대전’이 열리며, 여기에는 국내 최고의 탈모, 가발 분야 업체들이 참가해 탈모인을 위한 상담 및 무료체험을 비롯,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품 할인 행사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업체와 행사내용을 보면, 검색순위 사이트 랭키닷컴 모발관리분야 1위인 ‘웰킨 두피 탈모센터’에서는 테마체험의 형식으로 스케일링, 두피탈모 정밀 검사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현직 대학교수가 운영하는 전문 두피관리센터인 ‘닥터스칼프’에서는 탈모 상담과 함께 이탈리아 탈모 두피 명품브랜드인 ‘유피토스’ 현장 할인 행사를 갖는다.

’스타킹’ SBS 프로그램 출연으로 화제가 된 ‘두미래 탈모클리닉’에서는 두피케어제품 ‘프로메톡 샴푸’를 선보이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두피사우나 세트 증정행사도 한다. ‘CJN두피탈모센터’에서도 12년간 축적된 임상을 바탕으로 한 두피케어 프로그램의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가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스칼렛’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가발 제품을 직접 착용해볼 수 있으며, 탈모가 진행 중인 환자를 위해 특별제작 상담도 한다. 한방 탈모케어 대표 브랜드인 ‘이문원 한의원’에서는 한방의 원리를 이용해 만들어진 탈모인을 위한 염색약, 헤어마스크팩, 블랙푸드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17년 전통의 화장품 의료기기 수입 제조사인 ‘은성글로벌’에서는 세계적으로 헤어케어의 명품으로 손꼽히는 바이오큐틴사 헤어케어 라인을 소개한다.

두피관리센터 원장과 의사가 직접 탈모예방 비법을 공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탈모전문 ‘피브로한의원’(탈모에 좋은 본초(천연약재)), 두피케어센터 ‘가라사대 두피엔’(내 몸의 건강상태, 두피가 말한다), ‘두미래’(혼자 하는 두피관리법) 원장 등의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또 미용 에스테틱 분야에서 두피관리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상담관’도 마련돼 인사담당자와 취업준비생의 면접도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소아암환자돕기 미용학술회도 마지막날인 25일에 열린다. 역사고증 미용학술회를 개최하는 한편 소아암 환자들에게 무료로 가발을 증정하는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