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에이즈 보균자로 판명된 한 여성이 감염 사실을 숨긴 채 지난 몇년간 수백명의남성들을 대상으로 윤락 행위를 한 사실이 밝혀져 전국에 에이즈 비상이 걸렸다.

이 보도가 나간 뒤 보건소에 에이즈 증상을 문의하는 전화가 폭주한다는 사실만 보더라도 에이즈가 모든 이들에게 얼마만큼 큰 두려움의 대상인지 알게 한다.

이번 주에는 질병 중에서도 가장 큰 공포의 대상중의 하나인 에이즈 관련 사이트에 대해 살펴보고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아 보자.


존 홉킨스 대학 에이즈서비스센터서 운영 www.hopkins-aids.edu

미국 존 홉킨스대학 소속 에이즈 서비스 센터 사이트로, 최신 에이즈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있다.

홈의 위쪽에 있는 콘텐츠를 살펴보면, 전문가 Q&A·관련기사및논문·관련행사·예방·전염 등 총 8개의 내용으로 나누어져 있다.

예를 들어 에이즈 예방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콘텐츠에서 prevention을 클릭하면 에이즈 예방관련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Prevention 부분은 또다시 콘돔과 에이즈 예방·여성을 위한 예방법·성공적인 HIV 예방 프로그램 요소 등 세부항목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또 사이트에서는 매주 일반인들의 질문중에서 그 주의 질문을 뽑아 그에 대한 전문가들의 답도 함께 게재하고 있다.

이 사이트 관리자는 모두 9명으로 모두가 존 홉킨스 대학에서 AIDS와 관련된 연구를 하는 교수들이다.


호주 HIV 치료협회 교육정보 무료제공 www.ashm.org.au

호주 HIV 치료협회(Australasian Society for HIV Medicine) 사이트로 이 단체는 교육과 전문가들의 활동 지원을 통해 HIV/AIDS 예방에 목표를 두고 있다.

협회는 1990년도에 설립, 750여명의 회원들을 가지고 있다. 검색(search)에서 정보를 얻고 싶은 단어를 치면 된다.

임상의들을 위해 "HIV/viral hepatitis: 초기 치료 가이드"와 같은 교육정보를 무료로제공하고 있다.


국제보건기구 사이트 에이즈관련 파트 www.who.int/health-topics/hiv.htm

국제보건기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있는 에이즈 관련 파트이다.

인권, 여성 그리고 HIV/AIDS· 임신과 HIV/AIDS 등과 관련된 세계보건기구의 사업활동과 보건기구가 작성한 에이즈 관련 보고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또 세계 에이즈 감염자 수 통계와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