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부터 5세대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 5대가족을 찾는 "제2회 5대 가족 찾기 캠페인"이 시작된다.

5대가족은 1세대를 기준으로 아래 5세대까지 수직 구조(부모 중심)로 세대당 1명 이상 생존해 있는 가족을 의미하며, 한 집에 거주하지 않아도 된다.

5대 이상 가족의 일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5대 이상 가족을 알고 있는 친지, 이웃뿐만 아니라 고령자 가족을 많이 접하는 의사, 병원 및 보건소 관계자, 동장 등 주변의 5대가족을 알고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캠페인 홈페이지(www.5gfamily.co.kr) 또는 콜센터(1661-5514)를 통해 9월 16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5대 가족으로 확인되면 순금메달 기념패가 증정되며, 5대가족을 초청한 5대가족 한마당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5대가족 한마당 행사에서 5대가족 중 심사를 통해 부문별 5대가족상 수상자를 선정, 수상자 가족에게 가족 여행권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9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 동안 5대가족 확인 및 5대가족의 라이프 스타일 조사, 5대가족 선정 등의 절차가 진행되며, 10월에는 5대가족 한마당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한의사협회(회장 노환규)와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