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KOHI)은 "보건행정과 세계화(Health Policy and Globalization)"라는 주제로 한국보건행정학회 전기 학술대회를 6월 1일부터 2일까지 충북 오송에서 개최한다.

학회 첫날 진행되는 심포지엄에서는 "새천년개발목표(MDGs)의 달성과 향후 과제"에 대해 UN․유네스코․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등 관련 국제기구 전문가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일 진행되는 세션에서는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보건관련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흡연과 음주관련 WHO 정책, ▲보건인력의 국제적 역량강화, ▲보건의료정책 연구기관의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국제화를 대비한 보건인력의 역량강화"를 주제로 ▲공공분야 보건의료인력양성체계(오영아 교수, KOHI), ▲민간분야 보건의료인력 자격관리시스템(이경신 국장, 국시원), ▲메디컬 시험분야에서의 전문인력양성 사례(곽희진 교수, KOHI), ▲글로벌헬스케어 인재양성 현황 및 과제(오현복 부장, KOHI)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이상용 원장은 “우리나라 보건의료행정의 중심지인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에서 한국보건행정학회 개최는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번 학회가 보건행정의 세계화와 미래를 위해 학술적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는 네트워크의 장으로서 크게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을 기대했다.

한편, 6월 8일부터 9일까지 "한국장애인복지학회"도 KOHI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