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행정과 세계화" 학술대회 개최
"보건행정과 세계화" 학술대회 개최
  • 임솔 기자
  • 승인 2012.05.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KOHI)은 "보건행정과 세계화(Health Policy and Globalization)"라는 주제로 한국보건행정학회 전기 학술대회를 6월 1일부터 2일까지 충북 오송에서 개최한다.

학회 첫날 진행되는 심포지엄에서는 "새천년개발목표(MDGs)의 달성과 향후 과제"에 대해 UN․유네스코․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등 관련 국제기구 전문가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일 진행되는 세션에서는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보건관련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흡연과 음주관련 WHO 정책, ▲보건인력의 국제적 역량강화, ▲보건의료정책 연구기관의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국제화를 대비한 보건인력의 역량강화"를 주제로 ▲공공분야 보건의료인력양성체계(오영아 교수, KOHI), ▲민간분야 보건의료인력 자격관리시스템(이경신 국장, 국시원), ▲메디컬 시험분야에서의 전문인력양성 사례(곽희진 교수, KOHI), ▲글로벌헬스케어 인재양성 현황 및 과제(오현복 부장, KOHI)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이상용 원장은 “우리나라 보건의료행정의 중심지인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에서 한국보건행정학회 개최는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번 학회가 보건행정의 세계화와 미래를 위해 학술적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는 네트워크의 장으로서 크게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을 기대했다.

한편, 6월 8일부터 9일까지 "한국장애인복지학회"도 KOHI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