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여성암 정복 특성화 연구센터" 참여

노바셀테크놀로지가 이화의료원의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과제명 "여성암 정복 특성화 연구센터")의 공동개발자로 참여한다.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병원 특성화 연구센터 지원 사업" 에 선정된 "여성암 정복 특성화 연구센터"는 이대여성암전문병원부인암센터장 및 이화융합의학연구원장을 맞고 있는 김승철 교수를 연구책임자로 , 2012년부터 2016년까지 5년간 정부출연금 49억 2000만원을 포함, 총 112억원을 투자하는 사업이다.

연구센터는 조기예측진단의 상용화와 맞춤치료법 개발, 인력 양성을 통한 국가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난치성여성암 분야의 세계적 수준의 전문치료센터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에 노바셀테크놀로지는 이 연구센터에서 여성암의분비단백질체 및 임상시료의 분석을 통해 여성암의 조기 진단 및 신규 치료타겟의 후보 단백질을 발굴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이를 기반으로 진단키트 및 치료제 개발에 나서게 된다.

노바셀테크놀로지 이태훈 대표이사는 "암 바이오마커/타겟 발굴은 노바셀테크놀로지의 중점 연구분야로서, 여성암 전문병원인 이화의료원과국립암센터와의협력을 통해 연구개발 파이프라인 확대 및 암 바이오마커/타겟 분야의 사업화에 가속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이번 연구센터 참여 의의를 밝혔다.

한편 노바셀테크놀로지는기술성상장특례제도를 거쳐, 내년에 코스닥 상장을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