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보직자 연수회 개최

대구가톨릭대의료원은 3월 30일부터 4월 1일(일)까지 마산가톨릭교육관에서 100여 명의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2 보직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대구가톨릭대병원은 이번 연수회는 더욱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각 부서간 소통을 통해 의료원의 발전과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보직자들은 연수회를 출발하기 한 달 전인 3월 2일부터 총 11개의 조를 형성하여 플래시 몹 이벤트, 찾아가는 차 봉사, 응급실 및 병실 이용 환우 도우미 봉사, 환경미화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본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총 3일간 진행된 연수회는 매일 각각의 주제(30일-변화, 31일-소통, 1일-도전)를 선정,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의료 환경 변화에 관한 토론을 시작으로 문제와 문제의식 인지, 변화와 도전에 성공하는 의료원을 만들기 위해 개선 할 점 등을 토의하며 의료원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으며, 리더쉽 교육과 팀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해 보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장을 마련했다.

의료원장 김준우 신부는 “고객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교직원간의 화합 및 소통, 변화가 중요하다”며, “변화를 넘어 도전하는 의료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