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전병율)와 (사)생명잇기(이사장 조원현)는 최근 "생명잇기 - 장기기증의 이해"를 발간했다.

장기기증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는 전문의료진들이 쓰고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가 발간한 이 책은 장기기증에 관한 전문지식을 담고 있는 국내 최초의 책이자, 일반인들이 장기기증과 이식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 책은 더 이상 치료 방법이 없어 장기이식만을 기다리며 절망 속에 하루를 보내는 말기 환자들의 이야기로 시작해 장기기증을 활성화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까지 총 10장에 걸쳐 장기기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기술되어 있다.

특히 장기기증자를 둘러싼 면역체계와 사후 관리 등 장기기증에 대한 전문의료 지식을 일반인도 알기 쉽게 기술하고 있으며, 장기기증을 둘러싼 생명윤리와 종교별 입장까지 장기기증의 A to Z를 의료진과 장기기증 전문가들이 상세히 기술하여 장기기증에 대한 이해와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측은 그동안 장기기증에 대한 안내책자나 소책자 등은 있었으나,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쉽게 장기이식대기자와 장기기증자 등 장기등 기증 및 이식관련 정보를 총망라한 책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 책은 전국 주요서점과 정부간행물 판매센터(http://gpcbooks.co.kr, 02-734-6818)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