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22일, 30일 서울과 부산에서 연수교육 개최

모든 산업분야에서 업무의 효율성과 비용절감을 위해 외주용역이 하나의 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병원도 예외가 아니어서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업무들이 외주용역을 활용하고 있다.

주차장 관리에서부터 전문성이 필요한 검체검사까지 병원업무 현장에서 외주용역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때에 대한병원협회는 이달 22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과 부산 좋은삼선병원 대강당에서 "병원 외주용역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주제로 연수교육을 개최, 병원경영 지원에 나선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외주용역 시설과 인력을 포함한 제반사항을 살펴보고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병원들의 사례를 찾아 분석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방안을 중심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외주용역 인력관리에 대한 법적 상황과 병원 외주시설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외주용역 업무의 대표격인 검체검사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소개된다. 또한 세계적인 경영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녹색경영의 이해"를 통한 병원경영도 소개되는 등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인력관리 외주화 제반이론과 법적상황 및 모범사례(임배만 HM&컴퍼니 대표) △병원 외주시설관리의 개념 및 효율적 사례(김영대 분당서울대병원 총무과장) △병원 주차관리의 중요성과 실태(유영 강남세브란스병원 총무과장) △검체검사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김정환 SCL서울의과학연구소 인사기획부장) △저탄소 녹색성장과 녹색경영의 이해(이용균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실장) 등이 발표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