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가 장기이식환자를 위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기부금’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2011년 코엑스에서 열린 아시아 이식학회 학술대회 참가자 및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모금되었으며, 한국노바티스가 매칭 금액을 더해 총 1,000만원으로 불어났다.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이식수술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이식 대기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노바티스 에릭 반 오펜스 사장은 “이번 시무식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것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원들에게 장기기증 및 기부문화의 이념을 고취하고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도 한국노바티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장기기증 문화확산과 장기이식 대기자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개선 및 뇌사자 장기기증 증대를 위해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KONOS), 사단법인 생명잇기, 서울대학교병원, 엔제리너스커피, 박영석탐험문화재단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다양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