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 스님,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에 2억4천만원 상당 작품 기증















매니큐어로 그림을 그리는 미술가이자 사찰음식연구가로 널리 알려진 정산(靜山) 김연식 스님(사진 중간)의 작품을 서울대병원 복도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는 11일 정산 스님이 2억4000만원 상당의 미술작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정산 스님이 기증한 작품은 "드뷔시의 달빛(가로 990cm x 세로 270cm)" 으로, 서울대병원에서 간이식 수술을 받고 입원 중 프랑스 작곡가 드뷔시의 대표곡인 ‘달빛’을 듣고 회복에 큰 도움을 받은데 영감을 얻어 제작한 것이라 알려졌다.

스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이 작품은 성냥갑 1만800여개를 세로로 세워, 한쪽면에 작은 그림 등을 부착해 만든 작품으로, 동양의 정신적 깊이와 서양의 조형어법이 조화를 이룬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산 스님은 “간이식 수술을 통해 새 생명을 얻도록 도와주신 외과 서경석 교수와 저에게 간을 기증해주신 제자 김영현 님, 그리고 수술후 드뷔시의 달빛을 들으며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주신 의료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산 스님은 30여년전 인사동에 사찰음식 전문 식당을 열어 미국 유럽 등 해외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 대표 사찰음식 식당으로 뉴욕타임즈에 소개된 바 있다. 현재 동산불교대학 사찰음식문화학과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