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환자 수납 편의 제공 및 선택권 확대...중국 은련카드 결제시스템도

한국에 진료목적으로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아산병원은 지난 3일 외국인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자국통화환전(DCC) 및 중국 은련카드 결제시스템을 도입했다.

DCC 결제 시스템은 외국인 환자가 비자(VISA)나 마스터카드(Master Card) 등 해외카드로 결제 할 때, 결제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원화와 더불어 11개국 통화(US달러, 일본 엔, 유로, 영국 파운드, 홍콩 달러, 타이완 달러, 싱가폴 달러,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 태국 바트, 러시아 루블)중 하나의 통화를 선택할 수 있다. 환율변동 없이 확정환율을 적용하여 결제가 가능하며,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은련카드 결제시스템은 중국 내 대부분의 은행에서 발행되는 은련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은련카드는 2009년 기준 410조원의 이용실적을 내고 있는 카드다.

서울아산병원 원무팀 윤천식 선임은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결제수단을 준비 중에 있으며, 지속적인 결제수단의 개발을 통해 병원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최적의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앞으로도 국내환자들과 외국인 환자들의 수납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서울아산병원엔 연간 4000여 명이 넘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환자들이 방문하고 있고, 그 수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