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63빌딩서 의료계 4개단체 신년교례회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한국여자의사회, 서울시의사회 등 의료계 4개 단체가 4일 공동으로 주최한 신년 교례회 참석자들은 "그동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흑룡처럼 2012년에는 비상하자"고 다짐했다.

경만호 의협 회장은 "흑룡의 해인 올해 의료계가 흑룡처럼 훨훨 날아 모든 일이 만사형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하고 "1차 의료 활성화를 디딤돌로 해 2차, 3차 의료기관도 활성화되도록 하고 소신 진료를 할 수 있는 환경이 급선무이므로 국회의 지원과 도움을 절실히 바란다"고 강조했다.

성상철 병협회장도 "바른 정책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비합리적인 정책에는 강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 시정하도록 하겠다"며, "의료 관련 단체들이 머리를 맞대어 난제들을 풀어나가도록 하는 등 국민 건강 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임채민 복지부 장관을 대신해 참석한 고경석 보건의료정책실장은 "낮은 의료비에도 국민들에게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의료계의 협조로 가능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정부와 의료계가 힘을 모아 지속가능한 보건의료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더욱 노력을 경주하자"고 했다.

한편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심대평 자유선진당 대표를 비롯한 국회의원 등 3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