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서울대병원 신년하례회 개최

서울대병원(병원장 정희원)이 2일 병원 본관 1층 직원식당에서 신년 화두인 "지혜(Wisdom)와 속도(Speed)"를 강조하며 2012년 신년하례회를 가졌다

행사에는 정희원 병원장을 비롯해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장, 이철희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장, 조상헌 강남센터원장 등 병원 임직원 200명이 참석했다.

정 병원장은 "새해에는 업무를 할 때 지금 이 방식이 가장 지혜로운 방식인지, 그리고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신속한 방식인지 자문해보자"며 "지혜롭고 신속하게 일하는 방식을 체질화하도록 좀 더 노력하자"고 말했다.

서울대병원의 올해 화두는 ‘지혜와 속도’다. 첨단치료개발센터와 첨단외래센터, 메디컬HRD센터 등 세계적인 의료기관으로 가기 위한 시설 인프라공사가 일제히 착공에 들어가는 원년이고, 암 등 중증질환 치료에 있어 세계적 경쟁력을 가지려면 지혜와 속도가 필요하다는 뜻으로 읽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30일에 열렸던 2011년 종무식에서는 김명애 간호본부장를 포함한 14명 교직원의 정년퇴임식과 함께 올해의 우수부서, 우수직원, 모범직원 시상식을 가져 교직원들의 사기를 고취시켰다.

올해의 부서로는 고객지원팀, 진단검사의학과, 정보행정팀, 비상계획과, 원무과가 선정됐고, 올해의 최우수 및 우수 직원으로는 조윤숙, 허근철, 이건헌, 박성현, 박정선, 이양훈(이상 올해의 직원), 김정숙, 김하늘, 정민영(이상 올해의 간호사)이 선정됐다. 이 밖에 각 부서에 추천된 61명의 교직원이 모범직원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