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과 GE헬스케어 코리아는 16일 통합 보건의료(Integrated Healthcare)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헬스케어IT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환자 관리 전반에 걸쳐 통합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헬스케어IT를 기반으로 의료의 질, 비용,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헬스케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양 측의 축적된 경험과 뛰어난 기술 및 지식을 공유해 단계별로 구체적인 협력을 추진해나가게 된다.

이철 연세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연세의료원은 국내 의료계 선도 병원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GE헬스케어는 기술 혁신 리더로서의 새로운 성장을 이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GE헬스케어 코리아의 로랭 로티발(Laurent Rotival) 사장은 “헬스케어IT도입에 있어 선구적인 연세의료원과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연세의료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의 보건의료시스템의 난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GE헬스케어는 최근 세계적인 연구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니트 (Economist Intelligence Unit)와 함께 발표한 ‘한국 헬스케어IT의 미래’ 백서에서 전세계적으로 월등한 의료기관, 세계적 수준의 IT인프라,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국가 차원의 노력 등 헬스케어IT 도입을 위해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한국을 주목하고, 의료비용 급증과 같은 보건의료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헬스케어IT 도입의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