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소통협회(www.icoa.or.kr)는 온라인 소통도구인 소셜미디어(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와 웹사이트 등에 대해 9월부터 11월 10일까지 전국 성인 남녀 4000명의 고객패널과 기업·기관 실무자, 전문가 86명의 패널을 대상으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조사한 결과 가톨릭중앙의료원이 페이스북(www.facebook.com/CMCMedicalNews), 블로그 (http://blog.naver.com/cmc_health), 트위터(www.twitter.com/CMCMedicalNews), 를 통해 병원, 의료 관련 기관 중에서는 대내외적으로 가장 적극적인 소통을 하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가톨릭중앙의료원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기 시작해 바른 의료정보 제공과 가톨릭 의대, 의전원, 간호대, 서울성모병원 등 산하기관 소식 공유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 (www.youtube.com/CMCMedicalNews)를 통해 더욱 생생하게 소통하고자 노력해 왔다.
4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은 7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으며 삼성전자, SK텔레콤, LG전자, 부천시, 부산광역시 등 50여 개의 수상기업, 기관 중 의료기관으로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