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나는 제43회 독일 의료기기전시회(MEDICA 2011, 16~19일 )에 참가해 자사 제품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MEDICA 전시회는 17개 전시관에 100여 개국이 참가, 10만여 종의 의료기기가 출품될 예정으로 약 14만 명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중 메디아나는 한국관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가하며, 자동제세동기(AED)를 비롯해 의료용 모니터, 산소포화도측정기, 심전도(ECG)시스템 등 20여 종의 전문화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해 일본 오므론(Omron)사로부터 인수한 콜린(Colin) 브랜드를 위한 별도의 부스를 유치, 메디아나 콜린의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도 나선다. 새로 출시한 수동 심장제세동기(D500)에 대한 신제품 런칭쇼도 함께 개최된다.

메디아나측은 "의료용모니터와 더불어 메디아나의 대표제품인 자동제세동기는 고령화로 인해 급성심정지 환자가 늘고 있는 실정에 비추어 볼 때 국내에 비해 보급률이 높은 해외에서 더욱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며 "그간 MEDICA에 참가해 다국적 기업들과의 OEM/ODM 계약체결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역시 서유럽 등 의료시장이 활성화된 바이어들과의 계약 체결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메디아나는 KT링커스와 협력 사업을 통해 전국 공중전화 부스에 AED 설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