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자회사인 KGC라이프앤진에서 통증 완화 성분 씨놀이 함유된 Relaxing Cream "플렉솔"을 판매하고 있다.

씨놀(Seanol)은 제주 청정 바다에서 자생하는 감태에서 추출한 해양 폴리페놀(Sea Polyphenol)로, 씨놀의 원료인 감태는 자외선으로부터 DNA를 안전하게 지켜줌은 물론 세포 복원 메커니즘을 활성화시키는 세포 활성화 성분을 생성하면서 해양생태계를 풍요롭게 해왔다.

또 씨놀은 육상식물의 폴리페놀 중 가장 우수한 항산화물질로 꼽히는 카테킨과 비교했을 때 항균 및 항산화작용, 내장지방의 저하작용, 혈관확장작용 등 다양한 작용에서 카테킨을 능가하는 수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골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우수해 미국 대체의학 전문잡지인 "Second Opion", 국제암학회지(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 미국 MSNBC, NBC 등에서 집중 조명할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어떤 폴리페놀보다 강력한 최대 8개의 고리를 형성, 만성 염증상태를 풀어주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며 "Second Opion"에서도 "씨놀 추출물은 활성산소 소거 능력이 뛰어난 물질로 기존 폴리페놀류보다 10~100배 강력하다고 소개됐다.

플렉솔의 주 성분인 씨놀은 염증 개선에 효과가 뛰어나 관절염 치료용 조성물로 국내 특허(제 10-1018797호)를 받았으며 디벤조 -p- 디옥신 유도체는 퇴행성 관절염 및 류마티스성 관절염에 대해 피부 자극이나 부작용 없이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치료 중단 후에도 상당기간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나타내 향후 퇴행성 관절염 및 류마티스성 관절염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씨놀은 하이알루론 분해효소 억제 효과도 있는데 하이알루론산은 관절의 윤활과 쿠션 작용을 하는 연골의 주요 성분으로 이 성분 분해효소를 효과적으로 억제해 연골 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씨놀 원료를 함유한 플렉솔 Relaxing Cream은 통증 크리닉과 정형외과 등 통증을 주로 진료하는 의료기관에 공급,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