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는 회귀어류 연어에서 추출한 PDRN®성분을 이용한 피부재생촉진제 ‘디셀 350 TRA(D+CELL 350 Tissue Regeneration Activator)’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 이용된 PDRN®(폴리디옥시리보뉴클리오티드)은 신생조직에 미량 존재하는 물질로, DNA 구조를 특별한 크기로 규격화시켜 세포 재생과 성장을 촉진, 빠른 피부재생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특히 DNA 단계에서 세포 재생이 촉진돼 줄기세포의 일종인 섬유아세포에 작용, 피부의 90%를 차지하는 진피조직에 콜라겐 등을 생합성하여 손상된 피부를 근본적으로 재생한다.

제품은 전문 시술용(메조테라피)으로 디셀 350 TRAI, TRA II, TRA W(미백기능) 3종과 일반 가정용의 크림 등 총 4종이 출시됐다. PDRN 성분은 이미 주사제로도 개발될 정도로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 상처 치료 단축 및 정상조직화 △ 당뇨병성 족부 궤양에서 빠른 상처 봉합작용 △ 퇴행성관절의 연골재생 △ 여드름 흉터, 사고 흉터, 튼살 개선 △ 피부위축, 잔주름 개선 △ 피부 및 성형수술 후 빠른 치유 △ 탈모 및 혈액순환 개선 등 다양한 기능으로 폭넓은 영역에 사용할 수 있다.

파마리서치는 “PDRN®은 인체의 자연치유 메커니즘을 촉진해 빠른 피부재생 효과를 발휘한다”며 “우리 몸의 세포재생 체계를 이용한 PDRN®은 향후 상처치료주사/연고, 미용재생주사, 관절주사 등 다양한 분야로 개발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