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이 30일 창립 제11주년을 맞아 고객을 위해 다시 태어나는 공공기관이 되고자는 각오를 다지면서 고객가치경영의 브랜드로 ‘서비스 아이덴티티’와 ‘서비스 브랜드’ 선포식을 가졌다.

서비스아이덴티티는 ‘공감’으로 명명했다. 고객의 불편과 어려움을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수용하며, 고객은 공공의 책임을 수행하는 공단의 특성을 인정하고 신뢰하며, 노사간에는 서로의 역할과 입장을 존중하고 협력하는 동반자적 상생의 길로 가고자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공감’을 키워드로 정했다고 밝혔다.

서비스브랜드는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세계최고의 건강보장기관의 비전에 적합한 ‘평생건강 With You’로 정하고, 클로버의 행복, 주황의 건강, 그린의 안전을 조화로 디자인했다.

이는 딱딱함과 차가움, 보험료 징수라는 부정적 인식에서 벗어남과 국민에게 먼저 다가가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극복하자는 뜻에서 쉽게 이해하고 친근감을 느끼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선포식에는 공단의 임원진과 양대노조 위원장, 그리고 전국 지사장과 직원이 함께하여 제막식과 실천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실천의지를 약속하고 다짐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공공기관이 존립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절대적인 신뢰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인식에서 창립 11주년의 기념일에 맞추어 고객가치경영 브랜드로 서비스아이덴티티를 선포하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내부 직원의 역량을 결집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고객이 언제든지 믿고 찾는 건강보장 기관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