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피부건강의 날" 10계명 선포

대한피부과학회(이사장 윤재일 서울대의대 교수)는 27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피부과학회 역대 회장과 이사장 및 임원진 등 7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피부건강의 날"을 선포하고 올바른 피부건강 정보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이달 31일까지 계속되는 "피부건강 주간"에는 아토피피부염, 피부노화, 탈모증, 피부진균증(무좀) 등 일반인들이 가장 흔하게 경험하는 4가지 피부질환을 중심으로 전국 주요도시에서 무료강연을 진행중이며, 서울과 대구에서는 노인들의 피부질환 무료 진료 활동도 펼치고 있다.

학회는 이날 선포식과 함께 ▲과도한 햇빛 노출을 피한다 등의 내용을 담은 "피부건강 10계명"과 피부질환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피부미" 캐릭터와 피부건강의 날 앰블렘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피부과학회·피부과개원의협의회와 각 지부 및 연구분과위원회 등 전국의 피부과 의료진 등 1300여명의 의료진이 한마음이 되어 진행하고 있다.

-피부건강 10계명
▲과도한 햇빛 노출을 피합니다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합니다 ▲피부를 청결히 합니다 ▲목욕할 때 심하게 때를 밀지 않습니다 ▲흡연을 하지 않습니다 ▲과도한 음주를 하지 않습니다 ▲과로를 피하고 적당한 수면을 취합니다 ▲고른 영양섭취를 합니다 ▲모발과 손발톱을 깨끗이 합니다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노력합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