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가 항생제 ‘토미포란주(성분명 세프부페라존)’의 중국 임상 1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에 완료된 임상1상 시험은 중국 내 1위 병원인 ‘중국인민군부총병원(301병원)’에서 작년 5월에 임상을 시작해서 약 10개월이 소요됐다.

회사 관계자는 “금년 4월부터는 중국 내 주요 6개 도시(북경, 상해, 충칭, 쓰촨, 위난, 광시), 8개 병원에서 환자 320명을 대상으로 ‘토미포란주’의 임상2상 시험이 시작될 것”이라며, “임상2상 후 곧바로 신약신청 및 등록절차를 거쳐 2013년 5월경 중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토미포란주’와 같은 2세대 세파계 항생제인 ‘세포디암’ 주사제가 중국에서 연간 1,000만 바이알 정도가 판매되고 있으며, 중국내 항생제 시장의 성장을 고려할 때 ‘토미포란주’를 2013년 출시 후 연간 1,000만 바이알 이상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토미포란주’의 중국 임상과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개발중인 신약 파이프라인의 중국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토미포란주는 일본 토야마화학에서 개발한 2세대 세파계 항생제로 최근 한올제약이 중국내 판권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