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치과 이정근 교수가 국제적 외과계 학술잡지인 "Surgical Techniques Development"의 부편집인(Associate editor)으로 선정됐다.

이 잡지는 이탈리아의 PAGEPress사에서 모든 학술인이 온라인으로 접근 가능하게 만든 저널이다. 현재 활동하는 외과의사를 위한 저널로 근래 관심이 집중되는 로봇수술(Robotics), 최소침습수술(Minimally invasive surgery), 내시경수술(Endoscopy) 등이 주요 관심사로 다루어진다. 로봇 수술은 최근 우리 아주대학교병원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이 교수는 부편집인으로서 자신의 주요 연구분야(악안면골재생 및 재건과 관련된 골생물학)와 관련하여 온라인으로 투고된 논문의 심사위원(peer reviewer)을 결정하고 분배, 취합하는 일을 하게 된다.

이 교수는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 연속 후즈후 인명사전에 등재됐고, 2010년에는 구강악안면외과계의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인 미국구강악안면외과학회지(Journal of Oral and Maxillofacial Surgery)에 5월과 7월 연속 두 편의 SCI 원저 논문을 등재시키기도 했다. 최근에는 올해 6월 온라인으로 개방되는 InTech의 "Dental Implant"의 한 장(章)을 집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