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제약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중국 현지 합작사를 설립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13일 중국 북경에서 삼일제약과 중국 흥제제약의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해 온 삼일제약은 그간 진흥원 북경지소의 지원으로 중국내수 시장 공략과 아시아시장 진출 생산기지 및 진출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중국 흥제제약과의 협력 논의를 1년여간 진행한 끝에 최종 MOU를 체결했다.

주요 수출품목은 안과제품이다. 삼일제약 측은 흥제제약이 중국 전역에 유통 판매망을 갖춘 만큼 안과제품을 원할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긍정적으로 전망하면서 향후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시장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삼일은 이번 체결을 시작으로, 2011년 공장착공, 2013년 공장 준공, USFDA, cGMP, EUGMP 인증을 거쳐 2014년 본격적 생산을 시작하여 매출 1000억 이상의 회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연계사업에 성공한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이번 삼일-흥제의 합작회사 설립은 민-관이 협력하여 중국 내수시장과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제조법인이 중국에 세워지는 첫 사례”라며 “향후 적극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기업의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