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ㆍ유럽 회사와 솔루션 계약

인터넷과 무선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Point of Care(모바일 솔루션), HomeCare, 임상병리검사시스템 등 통합의료정보솔루션 제공 업체 피지아이테크놀러지(대표 김형수)가 최근 자사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미국, 유럽지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 1월말 美 조지아주 아틀란타시에서 열린 2002 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 전시회에 참가 자사의 의료정보솔루션 iPOCs와 Blood-IDEALS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유럽 업체들과의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미국 메디칼오토메이션 시스템즈社와 릴라이언스 소프트웨어社로 두 업체와 3개월간의 제품교육과 트레이닝을 통해 곧 제품 수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김형수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로 우리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쉽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에 큰 성과를 얻었다룖고 설명하고 유럽 의료정보업체 1개사와도 업무협약을 진행중에 있어 유럽시장 진출도 가시화될 것룖으로 전망했다.

한편 피지아이테크놀러지는 업무 확대에 따른 연구개발 집중을 위해 구의동에 위치했던 연구시설을 올 초 강남구 역삼동으로 이전 본격적인 제품·솔루션개발을 진행중에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