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줄이고 복용편의성 높인 개량신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아세클로페낙 성분의 소염진통제 개량신약 "클란자CR정"을 발매했다.

주성분인 아세클로페낙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자체 합성한 원료로 이미 지난 2006년 EDMF(European Drug Master File, 유럽 의약품 등록제)에 등록되어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벨기에 등 유럽 전 지역에 수출하고 있다.

주요 효능효과는 류마티스성 관절염, 골관절증 또는 강직성 척추염의 만성적인 관절 질환은 물론 치통, 수술 후 또는 분만 후 통증 등이다.

이번에 발매한 제품은 속방층과 서방층의 2중층 구조로 되어 있어 1일 1회 1정 복용이 가능하다. 이는 세계 최초다.

더불어 음식물의 영향을 받지 않아 편리한 시간에 복용할 수 있다. 나아가 혈중에서 일정하게 약물 농도를 유지하므로 장기 복용에도 안전하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클란자CR정" 발매를 계기로 국내 제약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는 "첫 해 매출액을 50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다국적 제약사와 라이선스를 통해 1000억 원 대 규모의 유럽 시장 진출도 바라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클란자CR정은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2001년부터 2010년 4월 최종 개량신약 허가를 받기까지 약 10년간 연구개발에 투자해 만들어낸 국내 제 3호 개량신약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