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국내 도입 15주년 ALLERGAN AESTHETIC 워크숍 성료

한국엘러간은 1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LLERGAN AESTHETIC WORKSHOP"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해 5월부터 시작, 춘추계에 각 1회씩 열리는 ALLERGAN AESTHETIC WORKSHOP은 보톡스® 및 쥬비덤® 등 미용의료분야의 의약품 및 의료 기기를 판매하는 한국엘러간이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학술행사다.

특히 이번 ALLERGAN AESTHETIC WORKSHOP에서는 국내 보톡스® 허가 15주년을 맞이해 진행돼 큰 의미를 더했다.

이날 윤앤정성형외과의원 윤인대 원장과 비앤씨 피부과의원 김상덕 원장은 발표를 통해 그동안의 임상 적용 및 적응증 확대 등 국내에서의 주요 milestone을 돌아보고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고찰했다.

안기영 성형외과원장은 "1995년부터 국내에서 사용해온 보톡스®의 15주년을 맞아 감회가 깊다"고 전하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미용시술로 자리잡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의 대표적인 제품인 보톡스®가 앞으로 더욱 발전해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승인을 득해 이달 출시되는 볼류마이징 HA 필러, 쥬비덤® 볼루마 (Juvederm® Voluma)도 소개됐다.

회사측은 "쥬비덤® 볼루마는 인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물질인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HA) 필러로 체중 감소나 노화로 인해 볼륨이 감소한 안면부위에 일시적으로 볼륨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2008년 국제적 학술지인 미용 및 레이저 치료 저널 (Journal of Cosmetic and Laser Therapy)에 프랑스의 성형외과 전문의 에르베 라스팔도(Herv Raspaldo) 박사는 쥬비덤® 볼루마의 효과는 18여개월간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내용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행사에서 쥬비덤® 볼루마 관련 발표를 한 이동원 새얼굴 성형외과의원 이동원 원장과 성낙관 성형외과 의원 원장은 쥬비덤® 볼루마의 특성 및 기존 필러와 비교시 쥬비덤® 볼루마의 차별점과 임상적 사용에 있어서의 유의 사항을 강연했다.

쥬비덤® 볼루마 제품 관련 좌장을 맡은 모델로피부과의원 서구일 원장은 "쥬비덤® 볼루마는 HA 필러로써의 안전성과 보다 오래 지속되는 효과 구현으로 임상에서 보다 우수한 치료 효과 및 환자 만족도 구현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