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에게 희망과 용기를
암환자에게 희망과 용기를
  • 임솔 기자
  • 승인 2010.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12일 암환자의 날 행사 개최

삼성서울병원 암센터는 12일 암센터 지하 1층 강당에서 암환자를 대상으로 "암환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기존의 일률적인 암질환에 대한 강좌 위주의 행사를 탈피해, 암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좌와 스트레스 해소법, 암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요가, 발마사지 등 암환자들이 직접 참가해 체험하는 희망을 전파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꾸몄다.

‘당신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암환자의 건강한 생활관리(이정권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웃음으로 삶의 활력소 되찾기(이미소 행복협회 회장) ▲요가교실(김수미 요가강사) ▲스트레스 해소법(김도윤 삼성서울병원 사회복지사) ▲건강 발마사지(황문숙 성균관대 간호학과 교수) 등의 주제로 강의와 현장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위암, 폐암, 대장암, 간암 등 각 암별 전문 간호사들이 건강상담을 진행해 암환자들과 보호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내용을 상담하는 암건강상담 코너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암센터 1층 로비에서는 암환자를 위한 영양 상담 및 영양식 전시회를 개최한다. 암환자들의 경우 치료뿐만 아니라 치료전후 영양섭취에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고,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특히, 암환자들에게 자체 제작한 ‘수호천사 뱃지’를 나눠줘 암환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워줄 계획이다. 수호천사 뱃지는 치료후 암환자의 새로운 삶을 응원하고, 암환자의 건강을 지켜주며, 항상 암환자의 곁에서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영목 암센터장은 “삼성암센터는 암 치료뿐만 아니라 요가, 웃음, 발마사지, 영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을 널리 알려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치료-교육-연구의 3박자를 고루 갖춰 세계적 수준의 암센터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