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조의환)이 국내 제약산업 발전과 국제적 수준의 제약의학 전문가 양성을 도모하고자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원장 오희철)과 공동으로 제4기 제약의료산업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제약의학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원하나 직장과 학업의 병행이 어려워 2.5년의 석사학위과정에 대한 대안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1.5년의 디플로마(diploma) 과정으로 석사학위과정 학생들이 배우는 내용과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과목은 제약의학 전공과목인 임상약리학, 신약연구개발I, 신약연구개발II, 의약품정책/제약산업경영, 의약품경제성평가, 보건통계학이 포함됐다.

이번 과정은 제약의학 국제인증기구인 International Federation of Association for Pharmaceutical Physician(IFAPP)의 Council for Education in Pharmaceutical Medicine(CEPM)에서 제시하는 제약의학 필수분야로 향후 국내외 제약산업에 취업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의학 및 생명과학계열(약학,간호학,자연과학) 전공자, 제약산업 관련 종사자 혹은 종사를 희망하는 자, 전공계열 학사 학위 이상자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