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이 로봇수술센터 개설 1개월만에 수술 10례를 달성, 로봇수술 실적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의료원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다빈치 로봇을 이용해 자궁 근종 절제 술을 성공적으로 마침으로써 수술 10례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로봇수술센터를 개설하고 로봇수술 관련 국내외 연수 및 시험 가동 기간을 거친 후, 1월초부터 로봇 수술을 본격화한 지 1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잇달아 갑상선암, 전립선암, 자궁암 및 자궁 근종 등의 수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

병원측은 "많은 대형 병원들이 고가의 로봇 수술 장비를 도입해 로봇수술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으나, 아직 그 실적과 활용도가 기대에 못 미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타 대형병원보다 뒤늦게 로봇수술에 참여한 이화의료원이 1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10례를 달성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부연했다.
특히,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영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수술에 성공함으로써 향후 로봇 수술을 조기에 보편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동현 로봇수술센터장(비뇨기과)은 "지금까지 수술을 받은 환자가 결과도 좋고 만족감도 높다"고 소개하고, "특히 로봇 수술의 적용 가능한 분야가 다양한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수술이 로봇 수술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화의료원은 로봇수술 분야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11월 이후 이동현 로봇수술센터장을 광고 모델로 지하철 광고와 온라인 광고를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로봇 수술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