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센터 2일 개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여성에게 가장 흔한 종양인 자궁근종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자궁근종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진료를 시작했다.

서울성모병원 자궁근종센터는 가톨릭의대 산부인과학교실의 생식내분비학팀, 부인종양학팀의 자궁근종 치료 노하우와 영상의학과, 중재방사선과, 혈액내과 의료진의 긴밀한 협진으로 이뤄진다.

특히 센터는 "고해상도와 용이한 접근성을 장점으로 국내 최초 도입된 제3세대 로봇수술기(다빈치S 3D HD)를 통해 고난도 자궁근종 절제술이 가능한데 이는 짧은 수술시간은 물론 최상의 수술결과로 환자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당일 통원 시술이 가능한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과 인터벤션 영상의학과와 협진으로 시행하는 자궁근종색전술, 복강경하 근종절제술 등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다양한 전문치료를 선보인다"고 했다.

김미란 센터장은 "자궁근종 치료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료"라고 전하고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의 20~40%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며 증상이 없다면 그 경과를 관찰해 볼 수 있지만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 과거에는 자궁을 적출하거나 개복, 자궁근종 절제술을 시행했다면 최근에는 가임력을 고려해 가능한 한 자궁을 보존하도록 하면서 최소 침습적인 전문 치료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