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심장협회(AHA) 학술대회와 더불어 심장학 분야의 양대 국제학술대회로 알려져 있는 "제52차 미국심장학회 연례학술회의(52nd Annual Scientific Session: ACC 2003)룑가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사흘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다.

심혈관 분야의 세계적 석학들이 대거 참석하는 이번 학술회의에는 예년과 같이 포괄적이고 다양한 관련 최신지견과 첨단기술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관련 의료기기의 급속한 발전에 맞춰 최첨단 의료기술 및 장비가 집중 소개될 예정으로 심혈관 환자들의 통합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30일부터 본격 시작되는 수십여 차례의 관련 학술회의에서는 심혈관질환 치료의 최신지견과 신약 임상시험결과 등이 위성 및 현장 심포지엄을 통해 생생히 전달된다.

또한 "통합과 질적제고(Integration and Auality)"를 주제로 진행될 교육프로그램 섹션에는 세계적 심혈관 전문의들이 연자로 참석, 일반의들에게 "일차진료에서의 심질환"과 "심질환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관한 강의를 펼친다.

본지는 이번 학술회의와 관련, 손종관 부국장과 이상돈 기자를 현지에 파견, 보다 심층적이고 생생한 뉴스들을 국내의학계에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