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가 인상 등 필요한 제도적 지원 적극 추진키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정부와 제약업계가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는 감기약에 대한 겨울철 공급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약가 인상 등 필요한 제도적 지원을 적극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은 3일 서울 시티타워에서 조제용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감기약을 생산하는 6개 주요 제약사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종근당, 한국존슨앤드존슨, 코오롱제약, 한미약품, 부광약품, 제뉴원사이언스 관계자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장병원 부회장이 참석했다.

박민수 제2차관은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감기약을 비롯한 의약품 생산과 연구개발을 위한 제약바이오업계의 노력과 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와 독감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감기약의 생산·공급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제2차관과 제약업계는 현재 진행중인 건강보험 약가 조정 절차와 관련한 의견을 공유했다.

복지부와 제약업계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등에 대비해 국민이 감기약 부족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충분하고 원활한 감기약 공급을 위해 생산량 증대 및 유통 원활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약가 인상 등 필요한 제도적 지원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박 제2차관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필요한 의약품의 생산·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제약업계의 노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실질적이고 다각적인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