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C 4일 온라인 학술대회서 시상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한 이병두 인제의대 교수(좌), 의학교육혁신상을 수상한 고려대의대 이홍식 교수(우).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한 이병두 인제의대 교수(좌), 의학교육혁신상을 수상한 고려대의대 이홍식 교수(우).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는 제7회 올해의 교수상 수상자로 이병두 인제의대 교수를, 제10회 의학교육혁신상 수상자로 이홍식 고려대의대 교수를 선정했다.

올해의 교수상은 교육, 연구, 봉사분야에서 훌륭한 업적과 활동을 보여 교수와 학생,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의과대학 교수에게 주는 상이다.

의학교육혁신상은 의학교육의 창의적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의과대학 교수 또는 의학교육 기관에 수여된다.

KAMC 포상위원회는 7월 5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 수련병원,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수상후보자 추천을 받았다.

포상위원회에서 추천된 후보자를 심사한 후 상임이사회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한 이병두 교수는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학장, 인제대 의학부총장·의약부총장, 인제대 백중앙의료원 원장, KAMC 교육이사, 교육문화원장,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의사시험위원장,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인증관리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의학교육과 연구, 봉사분야에서 훌륭한 업적과 활동을 펼쳤다.

의학교육혁신상을 수상한 이홍식 교수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육부학장, 학장, KAMC 기획조정이사, 국제이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의사시험위원 등을 역임했다.

학장으로 재임하며 의학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의과대학 조직문화 개선,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 글로벌 의과대학 협력체계 구축 등 혁신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한편, 시상식은 4일 KAMC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