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알레르기·호흡기서 움카민시럽 소개 눈길

한화제약과 유유제약이 영유아 호흡기 치료제 "움카민시럽"에 대한 판매의지를 내비쳤다.

양사는 지난 24일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2009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에서 움카민 시럽에 대한 런천심포지움을 마련, 소아용 호흡기제제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움카민 시럽은 독일 슈바베(Schwabe)사제품으로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라는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생약제제다. 항바이러스/면역증가 작용, 항박테리아, 거담작용의 3중작용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에 따르면, 이약은 급·만성 감염증을 비롯 기관지염, 부비강염, 편도염, 비인두염 등의 호흡기와 이비인후 부위의 감염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최근 유럽 유력 임상전문지인 "EXPLORE지"에 재채기, 목아픔, 콧물, 코막힘, 마른기침, 두통, 고열 등 일반 감기 증상에도 효과적이라는 임상연구가 발표되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움카민시럽이 바이러스로 인한 호흡기 감염 시, 항생제 투여로 인한 여러 부작용 발현과 내성을 동시에 방지할 수 있는 대안제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제약은 유유제약과의 쌍끌이 전략으로 향후 3년내 호흡기 감염 및 거담제 시장의 리딩 제품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