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암병원 내원 환자 진료 동행 서비스 제공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주)엠디에스코트는 13일 진료 동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주)엠디에스코트는 13일 진료 동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지난 13일 (주)엠디에스코트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고려대 안암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엠디에스코트에서 메디컬 에스코트(진료 동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됐다.

자력으로 병원 진료가 어려운 환자나 보호자 동행이 어려운 환자, 노인, 외국인 등이 엠디에스코트를 통해 메디컬 에스코트를 신청하면 에스코터가 환자의 병원 진료, 수납, 예약 등의 활동을 보조한다.

필요에 따라 처방약을 대신 수령해 전달하거나 보호자와 의료진의 소통을 도울수도 있다.

박종훈 병원장은 "엠디에스코트의 특화된 진료 동행 서비스를 통해 노인 환자부터 외국인 환자들까지 편안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 서비스가 고려대 안암병원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달 엠디에스코트 대표이사는 "진료 보조 없이는 혼자 진료를 받기 힘들어 하시는 어머니를 보며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를 구상하게 됐다"며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걱정없이 대형 병원의 진료를 보고, 보호자와 환자 모두 안심할 수 있기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디컬 에스코트는 2월 말 시범운영을 시작한 뒤, 보완을 거쳐 정식으로 식장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