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신한은행

서울대병원(원장 성상철)은 신한은행과 함께 해외에 거주하는 고려인들을 찾아가 무료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한민족의 정체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갖고 있다.

5~12일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봉사단은 오병희 공공의료사업단 단장을 비롯한 안규리 부단장, 김웅한 소아흉부외과 분과장 등을 포함 23명의 서울대병원 의료봉사단과 12명의 신한은행 봉사단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9월 5일 우즈벡키스탄으로 떠났다.

서울대병원 의료봉사단은 내과, 흉부외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총 7개과로 꾸리고 1000여명의 환자들에게 무료진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심전도 등 일부 의료장비와 의약품도 기증한다.

신한은행 봉사단은 영화상영, 사진촬영, 전통문화 공연 등 문화봉사활동을 선보인다.

오병희 단장은 “이번 해외의료봉사에서는 주민들에 대한 진료와 지원은 물론 현지의 심장병어린이를 서울대병원으로 후송해 무료수술도 해 줄 예정이다.” 고 말했다.

우즈베키스탄은 1992년 수교 이후 한국과 꾸준한 교역이 이어지고 있으며 한류열풍의 영향으로 청소년층의 “코리아 드림”열기가 지속되는 곳이다.

타슈켄트는 인구 250만명이 거주하는 우즈베키스탄 공화국의 수도로 고온건조한 사막성 기후 지역이다. 이중 고려인은 23만이 거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