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KT&G, 진료비 지원 협약

 정부가 추정하는 국내 희귀질환자는 환자들은 약 13만명이나 희귀난치성질환 의료비를 지원받는 환자들은 2만 3000명에 불과, 약 10만명은 정부의 혜택에서 소외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는 가운데 이들 10만 환자에게도 치료의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아주대의료원과 KT&G복지재단은 지난 25일 아주대병원에서 박기현 아주대의료원장과 김재홍 KT&G복지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희귀난치성질환 지원사업 협약 조인식"을 갖고, 저소득층 희귀질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나섰다.

 "희귀난치성질환 지원사업"은 정부가 실시하는 희귀난치성질환 의료비 지원사업에 포함되지 못한 희귀질환자에게 진단비와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 6월부터 일년간 아주대의료원 유전질환전문센터가 진단과 치료를 맡고 KT&G복지재단에서 진단비 및 치료비로 5억원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양 기관이 손을 잡아 현 의료시스템에서 소외된 희귀질환자들에게 진단의 기회를 제공하고 희귀질환으로 진단받은 환자 중 경제적으로 어려워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에게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 것.

 희귀난치성질환이 의심되지만 경제 형편상 진단을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는 내년 3월까지 아주대의료원 유전질환전문센터(031-219-5903, 5979)로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