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성, 행복한 삶" 바이엘ㆍGSK 후원

대한남성과학회는 지난 7일 성기능 장애의 치료에 관심이 있는 의사들에게 지속적인 의학교육과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성과학 전문계간지 "건강한 성, 행복한 삶" 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간 기념식에는 대한남성과학회 임원, 대한비뇨기과학회 임원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안태영 회장(울산의대 비뇨기과 교수)은 발간사를 통해 남성 성기능 장애의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남성과학을 전공한 전문의들과 이를 전공하지 않는 의사들간에 정보교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전문잡지를 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발기장애 클리닉 ▲성칼럼 ▲남성학 ▲이브의 방▲우리시대의 성 ▲행복한 진료실 음악 ▲여유있는 시간 ▲그림으로 배우는 남성학 등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본지가 계간으로 발간하고 바이엘과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이 후원하는 "건강한 성 행복한 삶"은 전국의 의사들이 구독신청시 무료로 배포하게 된다고 양사는 밝혔다.(구독 신청 02-522-6100)

한편, 2003년도에는 발기 효능이 개선된 신약들이 속속 출시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남성의 성에 대한 관심이 환자들은 물론 가정의학과, 내분비 내과, 순환기 내과, 1차 진료의 등에서도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이번 성과학 전문지 발간은 각종 남성관련 질환에 대한 과학적인 소견과 새로운 치료법 소개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의사들 사이에서도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을 할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