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이 몸 건강"

 삼일제약(대표 허 강)은 최근 안과전문의들과 함께 안질환 예방을 위한 "아이라이프" 캠페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안질환 관련 상식의 폭을 넓히고 안과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 달 28일을 시작으로 8주간 삼일제약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다음미즈넷 닥터스칼럼(miznet.daum.net/doctors/news/sp_column.php)을 통해 실시된다.

 안과 전문의들이 필자로 참여하는 아이라이프 캠페인은 알레르기 결막염, 안구건조증 등의 안질환과 연령대별 눈 관리 요령과 각 안과 질환별 예방 및 치료 방법을 전하는 기획 칼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칼럼에 참여한 고대안암병원 안과 김효명 교수는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눈은 중요한 기관이다. 올바른 안질환 상식과 정기적인 안과 검진으로 건강한 눈, 아름다운 눈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8주간의 주요 칼럼을 살펴보면 ▲알면 피할 수 있다 "알레르기결막염의 정확한 이해"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우리의 눈은 마른다 "안구건조증의 실태와 예방법" ▲건강한 눈을 위한 첫걸음 1 "유아기 때, 시력정밀 검사의 필요성" ▲건강한 눈을 위한 첫걸음 2 "10대 - 시력 저하 예방법" ▲20대의 눈을 80대까지 1 "정기적인 안과 건강검진의 필요성" ▲20대의 눈을 80대까지 2 "시력 교정술의 이해" ▲노화에 따른 눈의 변화 및 치료 1 "백내장" ▲노화에 따른 눈의 변화 및 치료 2 "녹내장"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