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고 정확한 비대면 소통 가능…품목 기본정보·경쟁품 비교·보험심사기준 등 제공

안국약품 챗봇
안국약품 챗봇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안국약품이 인공지능(AI) 기반 영업사원용(MR)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해 영업력 지원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챗봇은 온라인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메신저를 통해 AI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이번 챗봇 도입으로 안국약품 영업사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24시간 언제라도 자사 제품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제약사들이 의사, 약사, 환자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를 제공 중인 것과 차별되는 점이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안국약품 챗봇의 주요 서비스는 △품목 기본정보 △디테일 포인트 △FAQ  △경쟁품 비교 △보험심사기준 등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고객이 아닌 영업사원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개발한 이유는 영업사원의 품목에 대한 궁금증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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