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기여 성과

유유제약은 강원도로부터 강원도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유유헬스케어는 강원도로부터 강원도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유유제약 자회사 유유헬스케어(대표이사 유원상)는 강원도로부터 도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강원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유유헬스케어는 전년대비(6월말 기준) 근로자수가 48.2% 증가한 86명을 기록했으며, 이 중 청년 채용 증가율은 23명에서 29명으로 26% 늘었다.

또 최근 1년간 고용 유지율(고용 안정성) 84.4%를 기록했으며, 최근 1년간 채용한 근로자 중 정규직 비율은 64.8%를 기록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유헬스케어 유원상 대표이사는 "강원일자리대상 우수기업에 제공되는 다양한 지원책을 활용해 강원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유헬스케어는 지난 6월 강원도 횡성군에 연 500억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생산이 가능한 신축 공장 준공한데 이어 11월 총 650평 규모의 물류창고를 증설하는 등 대규모 시설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 강원테크노파크로부터 기술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지역내 동반성장을 통해 강원도 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강원스타기업에 선정됐다.

강원일자리대상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고용환경 개선자금 및 노동자 복지증진 지원금을 받게 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우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성장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