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유임주 교수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휘닉스평창호텔에서 열린 한국현미경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임주 교수(해부학교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임주 교수(해부학교실).

한국현미경학회 학술상은 탁월한 연구 성과와 헌신적인 학술활동을 한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유 교수는 2018~2019년 한국현미경학회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 회장 재임 시 현미경 분야의 가장 저명한 학술행사인 제20회 국제현미경학회총회(IMC20)를 한국에 유치하는데 기여했다.

IMC20은 2022년 9월 부산 벡스코에서 세계 각국 3000여명의 의생물학, 재료과학, 화학, 물리학 등의 관련 학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유 교수는 ‘Researches of a romantic anatomist in the field of microscopy’라는 기조강연을 통해 다양한 현미경을 이용해 생명현상을 관찰 분석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한편, 유임주 교수는 1989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연구교류부학장, 대학원부원장, 실용해부연구소장을 역임하고 현재 의학도서관장을 맡고 있다. 

대한해부학회, 대한체질인류학회, 한국현미경학회 등 다양한 학술활동을 통해 해부학 분야에서 독보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