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브랜드 '활명'의 역사와 브랜드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 특징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동화약품의 스킨케어 브랜드 '활명'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가 최근 '홍콩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Design for Asia Award, DFA) 2020'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DFA 어워드'는 홍콩디자인센터가 2003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아시아 문화의 관점을 바탕으로 우수 디자인을 선정한 후 전세계 디자이너와 기업에 이를 선보이는 디자인 어워드다.
올해는 20여 개 국에서 1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된 것으로 알려졌다.
'활명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복궁의 건춘문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내부 공간은 동화약품의 상징인 부채살을 형상화한 계단과 123년 전 활명수를 만드는 데 사용됐던 우물을 모티브로 한 디스플레이 등 동화약품의 역사를 통해 태어난 활명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러 요소들을 매장에 배치해 브랜드 헤리티지와 스토리를 담아낸 공간으로써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세계적인 아름다움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품과 공간 등 모든 영역에서 활명이 지닌 고유한 가치를 담아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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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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