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정신건강센터-(주)마인즈에이아이 MOU 체결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우울 확산 및 의료진 등 대응인력의 번아웃 관리를 위한 정신건강 관리가 이뤄진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주)마인즈에이아이는 코로나19 현장 의료진 번아웃에 대한 사회적 요구도가 높아져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정신질환자의 코로나19 집단 감염 점검, 기술지원, 현지 파견, 환자 및 인력 재배치, 확진자 입원 치료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국가트라우마센터를 통해 전화 또는 대면 상담, 정신건강평가, 고위험군 선별 및 치료연계, 전문의 상담, 24시간 비상 직통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주)마인즈에이아이는 정신건강을 위한 바이오, 인공지능기술 전문기업으로, 마인즈내비, 치유포레스트, 치유심리상담에 이르는 통합 정신건강 통합 해법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마인즈에이아이 관계자는 "마인즈내비는 의료진의 우울증상을 비롯한 정신건강의 취약-보호요인과 현재의 스트레스 대응 능력을 평가해 번아웃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서 및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 치유포레스트 프로그램을 활용해 코로나 대응인력의 번아웃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은 국민정신건강 증진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의료진 등 대응인력의 번아웃 관리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진행됐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이영문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응 인력의 번아웃 여부가 정확히 판단되고 정서 및 스트레스 관리가 진행돼 심리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