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한 기업 이미지 구축 목적…유전자 검사 이해도 높이기 위한 콘텐츠 기획

GC녹십자지놈 공식 블로그 캡쳐.
GC녹십자지놈 공식 블로그 캡쳐.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녹십자지놈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GC녹십자지놈은 기업 블로그 운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보다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대중들의 유전자 검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주력했다.

GC녹십자지놈 기업 블로그는 △GC녹십자지놈 라이브 △GC녹십자지놈 유전자 검사 △궁금한 이야기 Y 등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GC녹십자지놈 라이브'에서는 직원 인터뷰를 통해 직원들의 개성과 전문성 있는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흥미로운 기업 소식을 전한다. 

'GC녹십자지놈 유전자 검사'에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유전자 검사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며,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일반인에게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유전 상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시의성 있는 건강 정보들도 전달한다.

이 외에도 블로그 메인 화면에는 GC녹십자지놈 공식 홈페이지와 인재채용, 1:1 고객문의 페이지로 연결되는 메뉴를 배치해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GC녹십자지놈 관계자는 "의료전문가부터 실제 수검자인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유전자 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 블로그 운영을 기획했다"며 "블로그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고 당사와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